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뉴스 검색

💡 검색 팁: 키워드를 입력하면 제목과 내용에서 관련 뉴스를 찾아드립니다.

삼일동, 경로당 중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큰 호응

여수 이부규 기자 | 등록 2026.02.06 13:54
한파 대비 보건 연계 특화사업으로 어르신 건강관리 집중
여수시 삼일동주민센터(동장 명미숙)가 올겨울 지속되는 한파에 대비해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보건 연계 특화사업인 ‘경로당 어르신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여수시 삼일동주민센터(동장 명미숙)가 올겨울 지속되는 한파에 대비해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보건 연계 특화사업인 ‘경로당 어르신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해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특화사업은 전담팀이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동절기 발생할 수 있는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 체크와 맞춤형 보건교육을 결합한 통합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주력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은 ▲혈압·혈당 등 기초 건강 수치 측정 ▲겨울철 만성질환 예방 및 한파 대응 관리 수칙 교육 ▲일상생활 속 근력 강화 운동법 등 추운 날씨에도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자가 관리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현장 심층 상담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실생활에 유용한 보건 홍보 물품을 전달하는 등 주민 밀착형 행정을 실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에 주민센터에서 직접 찾아와 건강을 꼼꼼히 챙겨주고 유익한 교육까지 해줘 몸도 마음도 든든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명미숙 삼일동장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경로당 중심의 보건복지서비스를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체감형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PC 버전 📱 모바일 버전 🔄 자동 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