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로고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이 6월3일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공직선거 후보자를 검증하기 위한 후보자 제보센터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제보센터는 지역 사회와 시민이 참여하는 검증을 통해 공직선거 후보자 자질과 도덕성, 공적 책임성을 종합적으로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책임 있는 후보를 추천함으로써 지방자치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시민 참여에 기반한 공정한 공천을 실현하겠다는 취지다.
접수된 제보는 사실관계에 대한 확인과 검증 절차를 거쳐 공직 후보자 추천 심사 과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의 문제의식과 지역 사회 평가가 보다 체계적으로 공천과정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허위 또는 단순 음해성 제보에 대해선 사실확인 과정에서 엄정하게 걸러내 공천 심사에 반영하지 않을 방침이다.
제보는 광주시당 후보자 제보센터 공식 이메일(minjookj@gmail.com)을 통해 가능하며, 형식에는 제한이 없다. 후보자 자질과 도덕성, 지역사회 활동, 공직 수행과 관련된 사항 등 공직 검증과 관련된 내용이라면 누구나 제보할 수 있다.
양부남 시당위원장은 "객관성과 공정성을 최우선 원칙으로 책임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