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뉴스 검색

💡 검색 팁: 키워드를 입력하면 제목과 내용에서 관련 뉴스를 찾아드립니다.

영암군, 군민 독감·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접종 당부

영암 손봉선대기자 기자 | 등록 2026.01.26 11:42
독감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대상포진은 어르신 무료 접종
영암군 독감 대상포진 예방접종 홍보물
영암군이 영암군민의 독감, 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을 위해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인플루엔자로 불리는 독감은 매년 겨울철 유행하는 급성 호흡기 감염병으로, 고열·폐렴 등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

현재 국가사업으로 생후 6개월부터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독감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고, 보건소와 도포·군서·서호·미암면보건지소,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받을 수 있다.

주로 고령층에서 발생하는 대상포진은, 발병 시 극심한 통증과 신경통이 장기간 지속될 수 있어 예방접종을 통한 사전예방이 권고되고 있다.

영암군은 65세 이상 군민에게 무료접종해 주고 있고, 올해는 1961년생부터 보건소와 도포·군서·서호·미암면보건지소에서 접종받을 수 있다.

이희숙 영암군보건소장은 “독감과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개인의 건강과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제때 예방접종 완료로 건강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 예방접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보건소나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볼수 있고, 안내는 영암군보건소 예방접종실(061- 470-6564)에서 한다. 

💻 PC 버전 📱 모바일 버전 🔄 자동 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