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뉴스 검색

💡 검색 팁: 키워드를 입력하면 제목과 내용에서 관련 뉴스를 찾아드립니다.

남도장터, 대한민국 수산대전 2년 연속 선정…"4.5억 확보"

전라남도 손봉선대기자 기자 | 등록 2026.01.26 15:01
전국 지자체 쇼핑몰 중 유일
대한민국 수산대전 엠블럼. (그림 = 남도장터 제공).
전남도 온라인 쇼핑몰인 재단법인 남도장터는 해양수산부 2026 대한민국 수산대전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수산물 소비 활성화와 물가안정을 도모하는 전국 단위 국비 지원사업이다.

남도장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 지자체 쇼핑몰 중 유일하게 공모에 선정, 국비 4.5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선정에 따라 남도장터는 올해 총 10회 이상의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명태·고등어·오징어·갈치·조기·멸치 등 정부 지정 대중성 어종 7종을 비롯해 전복·홍어·굴·민물장어 등 전남 지역 대표 수산물을 선별, 특별 할인가에 공급한다.

남도장터는 지난해 총 10회의 수산대전 기획전을 운영해 23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첫 행사인 대한민국 수산대전 설 명절 특별전은 다음 달 2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

해당 기간 고객들은 수산대전 기본 20% 할인 혜택에 남도장터 자체 설 명절 기획전 할인을 더한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김경호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된 것은 남도장터의 운영 역량과 공공 플랫폼으로써의 신뢰도를 입증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전남의 청정 수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지역 수산업체와 어민들에게 실질적인 수익 증대 효과가 돌아갈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 PC 버전 📱 모바일 버전 🔄 자동 감지